일단 가독성이 좋은 피드 노출위치를 확보 해
페이스북에서 구매를 해 본 사람 + 페이스북 행동 + 픽셀이벤트
#페이스북행동 : 동영상 조회 , 링크클릭 , 좋아요 공유 같은 참여 그리고 최근에 똑똑해진게 긍정적인 피드백까지 추가
#픽셀이벤트 : 내 페이지에 들어온 사람 , 구매를 한 사람 , 장바구니에 담은 사람 같은 내 홈페이지를 스쳐지나간 사람
#구매를많이한사람 : 이건 뭐 설명안해도 아시겠죠
이 세개를 기반으로 관심있는 사람을 선별 해 그 사람들한테 광고를 빈도 높게 보여주는 캠페인으로 보임
이걸 기반으로 컨텐츠를 한번 보여주고 전환을 일으키는지,몇번 보여줘서 전환을 일으키는지를 페이스북 자체 머신러닝 기능을 이용 해서 최적화를 시켜 캠페인이 운영 된다고 생각 함
궁금해서 실험을 해 봤는데
(물론 몇 번 안 해봐서 정확하진 않음)
1. 특정 광고 계속 조회하는 것
= 계속 광고 보임 (내가 관심있다고 판단하는 듯)
2. 광고에 ' 제품 쓰레기 ' 같은 부정적인 피드백 달기
= 광고 안 보임
3. 맞춤 타겟 광고 돌리고 있는거에 부정적인 피드백 달았을때 = 광고 안 보임
4. 홈페이지 접속하고 제품 몇개 봤을때
= 계속 광고 보임
대략적으로 많이 쓰고 있는 전환캠페인이 어떻게 돌아가는지에 대한 실험내용
일단 가독성이 좋은 피드 노출위치를 확보 해페이스북에서 구매를 해 본 사람 + 페이스북 행동 + 픽셀이벤트#페이스북행동 : 동영상 조회 , 링크클릭 , 좋아요 공유 같은 참여 그리고 최근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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