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 / Biz / Real Estate / Crypto

도대체 이 ETF가 왜 오르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오늘을 기점으로 이 부동산 ETF는 매도를 하고자 합니다.

확률적으로 여기에 매수 포지션을 유지하는 것은 도박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차라리 여기에서 뺀 돈으로 Adobe에 투자를 하고자 합니다.

 

 

대략 AppleHospitApple Hospitality REIT는 미국의 주요 호텔에 투자한 RETIs 상품입니다라는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추가 서치를 해보니 단순하게 주요 호텔은 수준을 넘어서, 고급 객실 중심의 호텔의 공개 거래 부동산 투자 신탁임을 알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코로나로 인해서

1. 고급 호텔의 사업부문 운영에 심각한 문제가 생겼다.

2. 그래서 배당을 줄이기로 했다. (배당률이 높은 것이 이 REITs 상품의 큰 매력)

등 부정적인 시그널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래서 보면 주가가 폭락했습니다. 3월 14일 기점으로 말이죠. 여기까지는 이해가 갑니다.

그런데 주가가 왜 이렇게 많이 다시 오르는지 모르겠습니다. 다시 $10 수준까지 올라왔더라구요. 저는 운좋게 저점 

매수에 성공해서 아주 약간의 차익을 얻었는데, 논리적으로 왜 상승하는지 이유를 모르겠으니깐 불안합니다.

그래서 매도를 하고자 합니다. '호텔, 여객 중심 산업은 코로나로 인해서 향후 1~2년간은 심각한 정체를 겪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한 상황 속에서 이 AppleHospitality는 어느 지점이 저점이고 저평가된 것이고, 고평가된 것인지 제가

판단을 못하겠습니다.

확률적 사고가 불가능한 도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매도를 결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